복덩이뉴스
福news복덩이기사
대한적십자사 봉사회 증평지구협의회, 장학금 전달 및 운영위원 회의 거행복덩이뉴스 편집실장&기자학교장 이웅재 010-3434-0707
복덩이웅재 복덩이뉴스기자  |  boknews@daum.net
폰트키우기 폰트줄이기 프린트하기 메일보내기 신고하기
승인 2013.08.20  00:26:31  |  조회수 : 2785
트위터 페이스북 미투데이 요즘 네이버 구글 msn

18일(일) 오후6시30분, 시내 한 건물 지하에서
대한적십자사 봉사회 증평지구협의회(회장 송호열)
8월 운영위원회 및 장학금 전달식이 열렸다.

이날 증평여자중학교 최수현 양과 도안초등학교 연나현 군은 대한적십자사 충청북도지사 여성봉사특별자문위원회(위원장 이희선)의 2013년도 장학생으로 선발되어 장학금을 받았다.

장학금 전달은 증평지구협의회 송호열 회장이 하였다.

한 관계자는 전국에서 유일하게 증평지구협의회만 자체 사무실이 없는 것으로 알고 있다며, 이것은 증평의 수치라고 말했다.

대한적십자사 봉사회 충북지사 증평지구협의회(회장 송호열)는 7개 단위봉사회 - 부녀봉사회, 증평봉사회, 도안봉사회, 장뜰봉사회, 보강봉사회, 사랑봉사회, 나누리봉사회로 구성되어 있고, 조만간 하나 더 만들어질 것으로 알려졌다. 

   
 국민의례
   
 www.boknews.com
   
 증평여자중학교 최수현 양과 도안초등학교 연나현 군에게 2013년도 대한적십자사 충청북도지사 여성봉사특별자문위원회 장학금을 전달했다.
   
 www.boknews.com
   
 기념촬영
   
 이어 적십사 활성화를 위한 회의가 열렸다.  
   
 www.boknews.com
   
오른손이 한 봉사를 왼손도 모르게 하는 송호열 대한적십자사 봉사회 증평지구협의회장
   
 
   
 엄대섭 대한적십자사 봉사회 증평지구협의회 수석부회장
   
 www.boknews.com
   
 www.boknews.com
   
국제적십자운동의 창시자, 앙리 뒤낭
   
 국제적십자운동 기본원칙> 인도, 공평, 중립, 독립, 자발적 봉사, 단일, 보편
   
 
   

 

   
www.boknews.com
   
www.boknews.com

< 저작권자 © 복덩이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금지 >

[관련기사]

복덩이웅재 복덩이뉴스기자의 다른기사 보기  
폰트키우기 폰트줄이기 프린트하기 메일보내기 신고하기
트위터 페이스북 미투데이 요즘 네이버 구글 msn 뒤로가기 위로가기
이 기사에 대한 댓글 이야기 (8)
자동등록방지용 코드를 입력하세요!   
확인
- 200자까지 쓰실 수 있습니다. (현재 0 byte / 최대 400byte)
- 욕설등 인신공격성 글은 삭제 합니다. [운영원칙]
진심은
적십자운동에 대해 무식한 군수를 둔 것이 증평의 수치라는 말을 하고싶은건간요?
(2013-08-26 10:51:38)
답변
말의 표현차이라고 생각되네요. 봉사원의 회비와 대한적십자사의 지원금 월20만원으로 많은 봉사를 하다보면 사무실의 월세,공과금운영에 차질이 오기때문에 사실 쉽지 않아요. 해명을 하려고 하는것도 아닙니다. 좀더 많은 봉사와 구호전달과 봉사원들의 노고에 매끄러운 진행을 하고자 하다보니 말에 어패가 있었나봅니다.
어떠한 잣대가 아닌 봉사정신만 바라다 보아 주세요..그분을 대신하여 부탁드립니다.

(2013-08-22 13:18:32)
이어지는 의문점
봉사단체 사무실은 전쟁때 투입되는걸 떠나 평소 봉사의 성격이나 규모에 따라 필요 할 수도 그렇지 않을수도 있지요. 제가 진빠 이해가 안되는건 답변님의 말씀처럼 사무실이 필요하다면 만들면 되지 왜 없는게 증평의 수치라고 하는지 입니다.. 적십자 사무실이 없는게 증평의 수치면 증평군민의 수치라는 건가요? 적십자 회원들의 수치라는 건가요?
(2013-08-22 09:24:34)
의문점
답변글을 잘 읽었습니다. 열악하다는 말씀이 이해가 안됩니다. 님의 말씀처럼 우리 국민들은 준조세처럼 매년 적십자회비를 납부합니다. 또 희망풍차인가? 해서 또 돈을 내라고 하더군요. 거기에 회원들의 회비.. 물론 많은 봉사활동을 펼치는건 알고 있지만 그렇게 조성된 기금으로 중앙에서 사무실을 내달라고 하시면 되잖아요.. 일반 국민들은 이해가 안갈수 밖에 없죠. 그 이해를 위해 우리가 공부할 해야하는걸까요?
(2013-08-22 09:12:38)
답변
봉사라는것은 장소와 학식에서가 아니고 마음에서 입니다, 정말 봉사정신은 배려와 베풀고자 하는 가장 기본적인 양심과 사랑에서라고 말하고 싶습니다. 돈으로 하는 봉사같으면 사무실이 없어도 되지만 적십자 구호물품을 전달하다보면 작은공간이 필요한데 적십자단체는 수익창출을 하는곳이 아니라서 봉사원의 회비로 운영하다보니 열악하고 구호물품을 제대로 쌓아 놓을 수 없어서 일겁니다. 사랑하는 마음으로 보세요
(2013-08-21 16:20:26)
이어답변
적십자운동과 역사를 모르니 아래 의문점님처럼 적십자 증평지구협의회 사무실이 없는 것이 왜 증평의 수치인줄도 모르는 것입니다. 모르니 비교대상도 라이온스나 제이씨 로타리 같은 곳입니다. 그들 단체가 잘못되었다는 것이 아니라 적십자운동이 특별하다는 것입니다. 적십자에 대한 공부가 필요하다는 생각이 듭니다.
(2013-08-21 08:58:45)
답변
아래 글을 쓰신 분은 적십자운동과 역사에 대해 잘 모르고 있는 것 같습니다. 그래서 적십자운동을 일반봉사단체와 동일시 하고 있습니다. 적십자회비를 준조세처럼 전국민이 내고 있는 것은 적십자가 단순히 봉사단체가 아니기때문입니다. 전시에 아군과 적군을 가리지않고, 긴급재난시에 생명을 담보로 현장에 뛰어들 단체가 있습니까? 오직 적십자만이 남과 북을 가리지않고 인도주의원칙에 따라 활동하고 있습니다.
(2013-08-21 08:55:06)
의문점
지구협의회 사무실이 없는게 증평의 수치? 사무실이 없으면 사무실을 만들면 되지 왜 그게 증평의 수치인가요? 제가 아는 증평의 많은 단체가(청년회의소, 라이온스클럽, 로타리클럽,환경단체 등) 회원들이 십시일반 힘을 모아 사무실을 운영하고 있습니다. 적십자도 증평봉사회는 사무실을 운영하는거로 아는데 지구협의회 사무실이 필요하면 봉사회가 7개나 된다면서 힘을 모아 만들면 되지 왜 증평의 수치라고 하나요???
(2013-08-20 11:22:42)
이 기사에 대한 댓글 이야기 (8)


복덩이뉴스 이웅재 편집실장&기자학교장 010-3434-0707

신문사소개기사제보광고문의불편신고개인정보취급방침청소년보호정책이메일무단수집거부
복덩이뉴스 충북 증평군 증평읍 증평리 58  |  대표전화 : 010-3434-0707  |  팩스 : 010-3404-3892  |  청소년보호책임자 : 이웅재
정기간행물ㆍ등록번호 : 충북아00068  |  등록년월일 : 2011년 8월 26일  |  발행인 : 김정자   |  편집인 : 김정자